달달한 스토리

728x90
반응형

참으로 기이한 일이다.

 

이 오류로 오전 시간을 다 까먹었다.

 

요즘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하면서 재미를 느끼는 와중에

 

아래 영상과 같은 오류가 떴다.

 

 

 

각 다트별로 화면에 들어가면,

 

흰색 두꺼운 커서가 뜨면서 

 

한글 입력이 안 되는 것이다.

 

웃긴 거는 영어로 입력한 뒤에

 

한글을 입력하면 해결이 되었는데,

 

매번 이런식으로 불편을 겪고 싶지 않았다.

 

일단 원인이 뭔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,

 

다행히 해결책을 찾았다.

 

우선 저 두꺼운 커서는 아래와 같이 없애준다.

 

맥 기준으로 

 

preferences

위에 녀석을 해제하면 두꺼운 블락이 사라진다.

 

그렇다면 한글이 안쳐지는 원인은 무엇일까?

 

찾아보니

이 녀석이 문제였다.

 

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으나,

 

이 ideaVim이라는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니

 

한글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2020 버전에 ideaVim 플러그인에서 이런

 

변환 오류가 일어나는가 싶다.

728x90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load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