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달한 스토리

728x90
반응형

출처 핀터레스트

 

드디어 상품을 오픈마켓에 등록하였다...

 

이 날을 얼마나 기다렸던가

 

아직 기뻐하기는 이르다. 첫 판매가 일어나기 전에

 

해야 할 일들을 차차 배워야 한다.

 

우선 식품교육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아서 내일이면 다 들을 수 있을 것 같다.

 

일단 연습 삼아 10개를 올려보았다.

 

내일은 우선 100개 정도 업로드를 하고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체크하고,

 

하루에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 봐야 할 것 같다.

 

이제는 곧 고객센터도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헬스는 밤에 가는 것이 맞고

 

저녁도 5시쯤 일찍 가는 편이 나을 것 같다.

 

그러므로 이제는 아침에 바로 고시원으로 가야 한다.

 

나는 업로드 전에 물건 소싱을 900개 정도 채웠는데,

 

아쉽게도 마진에 대한 지식을 나중에 배워 일일이 다 수정해줘야 한다.

 

그래서 내일 업로드할 때는 정확한 시간을 재기 어려울 것 같다.

 

더 오래 걸릴 것이다.

 

그래도 마진 계산하는 법을 배워서 적용하려고 한다.

 

 퍼센티는 손쉽게 마진 계산을 해서 순마진을 구해주어 편했다.

이런 식으로 예상순마진을 통해 내가 받을 마진을 알 수 있었다.

 

퍼센트 마진을 40%로 잡으니 얼추 맞았다.

 

아마 다다음 강의에서 효율적인 마진계산법을 알려준다 하니

 

우선은 40으로 잡고 물건을 등록해야겠다.

 

원래 소싱도 같이 하려 했으나,

 

우선 900개의 소싱할 것들을 먼저 올리는 게 우선인 듯싶다.

 

인터파크와 롯데온은 내일 승인되는지 확인하고,

 

위메프도 쿠팡링크를 보내서 승인받도록 해야겠다.

728x90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load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