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달한 스토리

728x90
반응형

 

금연... 누군가에겐 정말 보고 싶지 않은 글씨

 

호기심으로 담배를 시작한 지 어언 8년 차..

 

수도 없이 담배를 끊기 위해 도전을 하기도 했지만,

 

매번 실패하는 데에는 이유가 분명히 있었다.

 

의지 문제도 있었지만, 주변인들의 권유..

 

이를 테면... "야 그냥 펴.. 안 죽어" 등등

 

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시도했을 때 경험해 봤을 것이다.

 

그 밖에도,

 

특정한 상황에서 정말 참기 힘들 텐데,

 

밥을 먹거나, 커피를 마신다거나, 카페에서 공부를 할 때라든지,

 

게임 한판 하고 다음 판 사이 텀에 담배를

 

핀다던지 등등

 

수많은 경우에 각자 좋아하는 담배 타임이 있다.

 

글쓴이는 밥을 먹고 피는 담배에 정말 강한

 

행복을 느꼈으며,

 

나의 흡연 인생 8년을 앞지르는

 

결국 하루에 1갑을 피게 만들게 한 주요 원인으로 기억되고 있다.

 

그러다가 문득 여느 때처럼 금연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 시기가 왔다.

 

바뀌어가는 금연의 이유

 

일단 시기에 앞서 금연의 이유가 바뀌어 가던 시기가 있었는데,

 

첫 번째로 학창 시절에 담배를 끊으려 했던 이유는

 

1. 여자들이 싫어할까 봐

 

였다. 그 당시 혈기왕성했던 나는

 

여자와 연애를 하고 싶은데, 혹시나 담배를 피우면 더 싫어하지 않을까?

 

라는 생각으로 멋진 훈남이 되겠다는 큰 꿈을 가지고,

 

담배를 과감하게 끊으려 시도했다.(그렇다 실패했다. 금연, 여자 모두 실ㅍ..)

 

아무튼 그렇게 수도 없는 금연을 실패하고 나서,

 

스무 살 무렵,

 

비교적 다른 친구들보다 금연 시도가 많았지만,

 

금연 일기도 써보고, 별짓을 다했지만, 끊지 못했다.

 

이번에는 다른 이유였다.

 

바로

 

2. 돈이 너무 아까워서

 

그렇다. 돈이 너무 아까웠다.

 

아마 저 시기가 담배값이 4500원으로

 

오르던 시기였었는데, 많은 흡연자들이 저 당시에 금연을 했지만,

 

(물론 성공한 사람도 있었겠지만)

 

4500원으로 오름에도 끊지 못하는 사람이 정말 많았던 것으로 기억된다.

 

역시나 이 방법도 통하지 못했다.

 

수도 없는 금연 시도

 

정말 심할 때는 3주에 한 번씩 금연 시도를 했다.

 

실패하면, 3일 후에 다시 피고,

 

한 갑을 샀는데, 하나 피고 바로 버리는..

 

손해 보는 짓?을 정말 많이 했다.

 

아... 그 당시(흡연자일 때)는 어차피 필 거면서

 

버리는 나 자신이 동시에 싫어지는 이상한 감정을 느꼈다.

 

나 왜 이런 바보짓을 계속하는 거지라는 생각에

 

오랫동안 금연을 안 하기도 하고, 그랬던 것 같다.

 

아마 추정하는 데 25살까지 나의 금연 시도는

 

50번도 훌쩍 넘을 것이다.

 

내가 친구들 사이에서 금연 시도를 제일 많이 하고,

 

많이 실패했다고 자부할 수 있다.

 

하지만 결과는..

매번 실패였다.

 

어쩌면, 시간 낭비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,

 

나 자신을 믿기 싫을 정도로... 어마어마한 자괴감까지 들었다.

 

최대로 67일까지 금연했던 적이 있었는데,

 

내가

 

단 한 번에.. 이제는 괜찮겠지.. 하나만 펴봐도 괜찮겠지라는..

 

마음이 드는 바람에.. 그 한순간에 67일이 날아간 일도 있었다.

 

현재는 37일 금연..

 

바뀌어 가는 금연 이유에서도 말했다시피.. 이번에는 

 

돈과 여자한테 인기라는 이유도 있을 수 있지만,

 

이번에는 오랫동안, 나에게 불편함을 주었던,

 

수전증과 이별을 하고 싶은 마음이 나를 금연의 이유로 작용했다.

 

크게 말하면 건강이라고 말할 수 있고, 이제는 

 

공부를 위해 화성으로 오고 나서 새로 태어나자는 다짐을

 

했다는 마음이 더 맞는 말일지 모른다.

 

(아래 링크는 내가 화성의 온 스토리를 담고 있다.)

 

2020/11/18 - [티스토리 행적들/그렇다고 한다.] - 내가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는 이유

 

내가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는 이유

●해당 HTML 관련 글 들은 제가 알아보기 쉽게 메모장 형식으로 쓴 것이며, 실제 내용과 상이할 수 있으며, 제가 알아보기 쉽게 쓴 글로써, 읽으실 때 참고만 하시길 권장드립니다. 대부분의 내용

daldalhanstory.tistory.com

 

 

나는 또 이 바보짓을 하고 있지만,

 

이번에는 바보짓이 아니길 믿는다.

 

많은 흡연자분들.. 그중에서

 

금연을 원하시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다.

 

나 역시 금연 실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.

 

그래도 나는 또 금연을 시도할 녀석이다.

 

하지만, 우리는 원하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에 금연을

 

시도한다고 생각한다. 정말 깊게 고민해보길 바란다.

 

그 하려던 일이 당신에게 정말 중요한 일이라면,

 

금연의 성공률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.

 

꿀팁을 알려주자면,

 

나 같은 경우는 한 달은 거뜬히,

 

금연을 성공할 수 있다.

 

이유는 니코틴 패치인데,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에 포스팅하겠다.

 

우리 모두 금연할 수 있는 그날까지 파이팅하길 바란다.

 

 

금연 37일 차

728x90
반응형

'Self-Development > No Smok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금연 145일차  (0) 2021.03.08
금연 117일차  (2) 2021.02.08
금연 91일차 / 금연 3달  (0) 2021.01.13
내일이면  (0) 2020.12.19
금연 58일차  (0) 2020.12.12
금연한지 40일 쯤 되는 시점에서  (0) 2020.11.23
니코틴 패치 효과/ 아직도 금연을 망설인다면...  (0) 2020.11.22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loading